Stories - Personal Blog HTML Template

Search

Travel Tips

Lorem ipsum dolor sit amet, consectetur adipiscing elit.

Lifestyle

Lorem ipsum dolor sit amet, consectetur adipiscing elit.

Hotel Review

Lorem ipsum dolor sit amet, consectetur adipiscing elit.

초롱길

충청북도 진천군 문백면 구곡리 601-32

초롱길은 초평호의 물길을 따라 조성된 수변 탐방로를 주로 걷는 트레킹 코스이다. 초롱길은 초평저수지와 농다리에서 머리글 한 글자씩 따서 지은 이름으로, ‘농다리 - 전망데크 - 수변데크 - 하늘다리 - 농암정 - 농다리’ 코스로 짜여 있으며 약 3km, 1시간 30분 정도 소요 된다. 농다리를 지나면 초롱길인 수변데크가 나타나며, 이 수변데크는 평탄하여 유모차와 휠체어로도 편히 다닐 수 있다. 농암정에 오르면 초평호의 너른 전망이 펼쳐진다.

울릉둘레길 남양~태하 구간

경상북도 울릉군 서면 태하리

개척민들이 100여년간 걸어다니던 애환이 스며있는 유서 깊은 길인 생태길은 내수전전망대에서 석포전망대에 이르는 구간이다. 생태길 코스 중 유일하게 주민이 거주하지 않는 지역으로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간직하고 있어 다양한 식생물들을 만나 볼 수 있다. 생태길 중간에 위치하고 있는 정매화곡 쉼터는 둘레길의 우거진 나무 사이로 죽도가 보여 관광객으로 하여금 감탄을 자아내게 한다.

양평 물소리길

경기도 양평군 양서면 목왕로 55-10

양평물소리길은 양평군을 대표하는 자연 친화적 도보여행길이다. 양수역에서 신원역까지 이어지는 이 길은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걸을 수 있는 총 6개의 코스로 구성돼있다. 코스마다 숙박시설은 물론 몽양 기념관, 양평 5일장, 용문사, 상원사 동종, 회현리 동화마을 등 다양한 관광지, 문화재, 체험마을을 만날 수 있다. 양평물소리길은 태백산 검룡소에서 시작한 남한강, 실개천이 흐르는 흑천길, 시원한 바람과 맑은 계속, 시골풍경이 그림처럼 펼쳐진다. 중...

초대길

서울특별시 강북구 4.19로 114 (수유동)

초대 검사 이준, 초대 국회부의장 신익희, 초대 대법원장 김병로, 초대 부통령 이시영 선생 등 대한민국 근현대사 초대 직위를 역임하신 분들의 묘역 길이다.

[남해 바래길] 화전별곡길

경상남도 남해군 삼동면·미조면 일원

남해바래길 화전별곡길은 이국적인 독일마을을 지나며 대한민국 근현대사의 한 페이지를 장식한 파독광부와 파독간호사 이야기를 현장감 있게 담아내며 시작된다. 독일마을 광장을 지나면 화천변을 따라 양떼목장을 지나 내산저수지 옆 바람흔적미술관에서 현대적인 예술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다. 미술관을 지나면 곧 나오는 나비생태공원은 특히 아이들에게 인기만점인 생태체험공간이다. 매년 11월이 되면 이 일대는 가을단풍의 향연이 펼쳐지는데 아직 외부에는 널리 알려지...

장생옛길& 장생포 둘레길

울산광역시 남구 장생포고래로179번길 3-1 (장생포동)

옛 장생포와 울산 읍내를 이어줬던 유일한 길을 복원한 장생옛길과 장생옛길에서 고래문화마을로 이어지는 장생포 둘레길이다. 옛 장생포의 정취를 느낄수 있고, 인근 고래문화마을, 고래박물관 등 다양한 고래컨텐츠를 즐길 수 있다.

좌구산 분젓치 산새길 테마로드

충청북도 증평군 증평읍 율리 산69-1번지 일원

율리 별천지공원에서 좌구산 분젓치 생태터널로 이어지는 총11km 산책로로서, 목재데크로 만든 산책로를 오르는 중간에는 산새·역사·전망·휴식 등 4가지 테마의 쉼터가 있으며, 좌구정의 경관과 절벽아래로 보이는 삼기저수지, 높은고목 등이 눈을 즐겁게한다.

한라산둘레길 돌오름길 (보림농장삼거리~거린사슴오름)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1100로 1187 (중문동)

서귀포자연휴양림 입구에서 시작하여 돌오름 입구를 지나 보림농장 삼거리까지 이어지는 8km의 구간으로 이어져 있다. 돌오름길은 구간 내내 서어나무 군락지와 중간 중간 인공림인 삼나무 숲을 만날 수 있다. 임도를 중심으로 조성된 표고재배농장 여러 곳을 지나게 되는데 자목들 속에 옹기종기 자라는 표고버섯의 모습도 관찰할 수 있는 재미가 있다. 제주민의 삶의 애환이 서려있는 예전 숯을 굽던 가마터도 원형에 가깝게 보존되어 있어 주변을 살피며 천천히 걷...

제주 환상자전거길 6구간 남원리~신흥리자전거도로 (쇠소깍~표선해변)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남원읍 하례로 378

쇠소깍에서 표선해변까지 이어지는 제주 환상자전거길 6구간은 약 28km로 1시간 50분이 소요된다. 6구간 코스의 시작 지점인 쇠소깍은 효돈천을 흐르는 담수와 해수가 만나는 곳으로, 각종 나무들이 우거져 계곡에 온 기분을 느낄 수 있다. 제주도의 전통배인 테우를 타면 쇠소깍만의 신비한 매력을 더욱 잘 느낄 수 있다. 이곳을 지나 종점인 표선해변으로 향하는 길에는 제주의 문화유산을 그대로 보존하기 위해 생긴 제주민속촌이 자리잡고 있다. 100여 ...

만연산 오감연결길

전라남도 화순군 화순읍 진각로 276-33

만연산 오감연결길 일대는 자연체험과 치유공간을 갖춘 산림 문화단지로 코로나 블루 치유에 안성맞춤인 공간이다. 동구리 호수공원에서부터 만연산 오감길, 수만리 큰재까지 이어지는 산림자원은 울창한 숲에서 발산되는 피톤치드와 음이온으로 심신을 순환시키고 스트레스를 해소해 주는 힐링의 명소이다. 만연산은 다양한 코스가 있어 전문 등산객과 초보자에게 맞춤 코스를 제공한다.